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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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Q

    봉분의 유지관리는 개인이 하는 것인가요?

    A

    매장한 봉분이 침하되는 것은 고인을 모신 관이 오래되어 상하는 경우에 생기는 현상으로 

    심할 경우 구멍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봉분은 묘주님들의 가풍, 풍습, 종교 등에 따라

    법인에서 임의로 관리할 수 없는 신성한 영역이기에, 법인의 묘지관리에는 봉분관리가

    포함되어 있지 않고 묘주님들이 직접 관리해 주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봉분관리가 필요하신경우에는 개별적으로 재봉신청을 해주셔야 하며, 재봉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의 '봉분보수(재봉) 신청' 글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2. Q

    묘지보수나 비석 글자 추가 등의 민원은 어떻게 접수하나요? 

    A

    원하시는 사항을 관리사무실에 알려주시면 직원이 현장을

    직접 방문 한 후 조치해 드립니다. 고객의 요청 없이 임의로

    작업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경우에 따라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Q

    묘지 명의변경, 묘지 반환, 이장의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

    명의변경, 반환, 이장 등의 '묘지 사용권리'에 관한 행위를 위해서는

    계약자의 방문이 필요합니다. 관리사무실에 문의하여 필요한 서류 및

    절차에 대한 안내를 받으신 후 방문해 주시면 원활하게 진행해 드립니다.

     

  4. Q

    묘지 내에서 고인의 유품 등을 소각할 수 있나요? 

    A

    현재 공원묘원 내에서 소각을 하실 경우 『폐기물 관리법』에 의거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개별적으로 처리해 주시거나 종량제 봉투를

    사용하여 적법하게 처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